시나공 IT

통합검색

고객센터

분류 질문 및 답변 첨부
  • 동영상 이용 동영상 재생이 안되요.

    동영상은 실시간으로 일정 구간을 다운로드 하면서 동시에 재생을 시키는데 

    다운로드 속도가 느려서 검정색 화면인 채로 있기 때문에 재생이 안된다고 느끼는 것입니다.

    그런 환경에서는 재생이 된다 하더라도 자주 끊기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가 원할한 곳에서 이용을 해주시길 권합니다. 

     

    특히, 모바일 기기에서는 와이파이, 3G 보다는 4G 이상에서 재생이 원할합니다.



  • 동영상 이용 강좌가 사라졌어요.

    강좌를 정상적으로 수강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강좌가 사라졌다면

    사용하고 계신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 해 보시길 권합니다.

     

  • 동영상 이용 환불 금액은 언제 입금되나요?

    환불 요청 후 진행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용카드 결제를 하셨다면>

    •전액 취소 시 : 영업일 기준 3~5일 후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부분 환불 시 : 이미 카드사로 인출된 금액이라면 익월에 부분 환불금이 입금

                        카드사 인출 전이라면 익월 카드 결제일에 환불금을 제외한 금액만 인출

     

    <가상계좌로 결제하셨다면>

    환불 요청 건에 대해 관리자가 영업일(월~금) 기준 익일에 확인하여 

    일괄 환불처리 후 익일에 입금이 진행됩니다.

    즉, 신청자가 환불을 요청한 후 2일 정도 후에 입금된다고 보면 됩니다.

  • 기타 IT 자격증 책은 구매 도서 인증(도서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1) 로그인 후 [시나공IT] -> [프리미엄존]을 클릭 합니다.

     

    시나공 IT 바로가기

     


    2) 구매도서인증을 선택합니다. (아래 이미지 빨간네모칸) 

     

     

    3) 도서를 선택한 후 ISBN 부가기호를 입력하고 등록을 클릭합니다.

     

  • 동영상 이용 동영상이 끊기거나 버퍼링이 심해요.

     

    동영상 재생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인터넷 속도가 가장 중요한 원인입니다. 

     

    1. 인터넷 속도를 체크해 보기 위해 아래 사이트에 접속 후 [인터넷 속도 측정(비회원)]을 클릭합니다.

    http://www.benchbee.co.kr/

     

    2. 측정 장소에 대한 정보를 선택한 후 [측정시작]을 클릭합니다.

     


     

     

    3. 속도 측정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속도를 확인합니다.

     


     

    4. 동영상은 다운로드 속도 3Mb/s 이상이 되어야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속도가 3Mb/s 이하라면 인터넷 회선점검이 필요합니다.

     

     

    * 무선네트워크를 이용하는 장소에서도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공유기의 전원을 껐다 켜 보시고, 그래도 속도가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인터넷 회선 점검이 필요합니다.

     

     

    지연율 평균치 : 5 ~ 15ms
    손실율 평균치 : 1% 미만


     

     

  • 기타 [채점프로그램 사용] 책 내용대로 했는데 감점되었습니다.

    채점프로그램은 정답으로 지정된 파일과 작성된 내용을 단순 비교해 그 결과를 표시합니다.

     

    정답 파일과 다른 내용이 있다면 감점처리가 되어

    감점이 발생한다면 먼저 실습파일에 있는 정답 파일을 확인해봐주시길 바랍니다.

     

    정답 파일 확인 후에도 모호한 부분이 있거나 감점이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채점에 사용한 파일(액셀, 파워포인트, 한글 등)을 첨부해 시나공IT - [묻고 답하기] 게시판으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묻고 답하기] 바로가기

  • 동영상 이용 영상의 10초 앞/뒤로 이동하고 싶어요.

     

    동영상 화면 가운데를 클릭하여 일시정지 상태로 만든 상태에서

    키보드의 앞/뒤 화살표 버튼(, )을 누르면 10초씩 앞뒤로 이동됩니다.


     

  • 동영상 이용 음량을 조절하는 방법이 있나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동영상 오른쪽 하단에 막대바를 이동하면 음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창을 선택한 후 키보드 자판의  상하(↑, ↓ )버튼을 누르면 음량이 조절됩니다.

     

  • 동영상 이용 구간 반복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구간반복이 되길 원하는 시작점에서 동영상 창의 왼쪽 하단의 A-B를 클릭하면 A에 색이 바뀝니다

      이어서 구간반복이 끝나길 원하는 곳에서 A-B를 다시 클릭하면 B에 색이 바뀝니다

      구간반복이 설정된 곳이 계속 반복되는데, 구간 반복을 종료하려면 A-B를 다시 클릭하면 됩니다.


     

     

    단축키로 구간반복 시작 설정에  키보드 ' [ ' 를 누르고, 구간반복 종료 설정에 ' ] ' 를 누르면 구간 반복이 됩니다.  

      P\를 누르면 구간반복이 해제됩니다

     

  • 동영상 이용 동영상을 전체 화면으로 볼 수 있나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동영상 창의 오른쪽 하단에서 사방으로 화살표가 펼쳐진 그림을 클릭하면 동영상이 전체 화면으로 커집니다.

     

     

     원래 상태로 보려면 같은 위치의 화살표 그림을 클릭하면 됩니다.

     

    동영상 창을 선택한 상태에서 [enter]를 누르면 전체 화면으로 커지고, [ESC]를 누르면 다시 작아집니다.

     

     

  • 동영상 이용 동영상 배속이 되나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동영상 강좌를 배속 시청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창 하단 오른쪽에  '1x '의 검정 삼각형을 누르면

    o.5, 1, 1.5, 2 배속의 속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부록/자료 관련 [채점프로그램 로그인] 소셜(네이버, 구글 등)로 회원가입했는데 채점프로그램에 로그인이 되지 않아요.

    홈페이지가 개편되면서 ‘소셜 계정’으로 가입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채점 프로그램은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없습니다.

    채점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분은 반드시 이메일을 아이디로 사용하는 길벗 회원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PC에 설치하는 프로그램은 소셜 연동이 제한되어 가능한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불편하시지만 이해 부탁드립니다.

  • 기타 포인트 적립은 어떻게 하나요?

    ■ 포인트 정책

     대상

    적립 기준 

     포인트

     마케팅 수신 동의

    - 회원가입 또는 회원정보 수정할 때 마케팅 수신에 동의하고, 30일동안 유지하면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 처음 1회만 적립됩니다. 해제 후 다시 수신 동의하면 적립되지 않습니다.

     1,000

     소셜 미디어 공유

    - 회원 계정 당 하루 1회만 적립됩니다.

    - 취지와 달리 포인트 적립을 위한 계정으로 의심되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등모용으로만 운영하는 게정이 대표적인 경우입니다.

    100 

     의견/평가 작성

    - 구매 등록 도서나 수강한 동영상 강좌에 대해서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 같은 도서/동영상 강좌는 1회, 하루 최대 1회 적립됩니다.

    - 이용한 분들의 소중한 의견에 대한 감사 의미로 드리는 포인트입니다. 취지와 다른 내용은 적립되지 않습니다.

    -담당자 확인 후 위 기준으로 적합하면 500점, 우수 의견은 추가로 적립해 드립니다.

     500 ~

     이벤트/설문 참여

     - 이벤트/설문마다 기준은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건별로 

    다름

    ※ 적립된 포인트는 적립일로 부터 1년간 유효합니다. 

    ※ 2018년 12월 3일, 홈페이지 개편 이전 적립된 포인트는 기존 정책대로 유효기간이 2년입니다.

    ※ 포인트 도서 신청, 동영상 강좌 결제 후 취소하면 포인트 차감을 취소하고, 적립일은 신청 전과 똑같이 유지됩니다. 

     

  • 부록/자료 관련 [채점프로그램 오류] 채점프로그램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오류

    채점프로그램 사용 중 나타날 수 있는 오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한 자료입니다.

    Ctrl + F 키를 눌러 검색하거나 FAQ 검색 창에서 검색하시면 보다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채점프로그램 설치 

    Q1. 채점 프로그램 사용 기한이 만료되었다고 사용할 수 없다고 나타납니다.

    A2. 사용 기한이 만료된 채점프로그램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채점 프로그램은 현재 서버 과부하 및 원활한 사용 등의 이유로 서비스 지속기간에 한계가 있어, 사용 기간에 제한을 두었습니다.

    채점프로그램이 사용기한이 만료된 경우 불편하시더라도 교재에 수록된 정답 및 정답 파일과 내용을 직접 비교 확인하는 방법으로 채점해주시길 바랍니다.

    정답이 맞는지 판단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작성한 파일(엑셀, 액세스, 한글 파일 등)을 첨부해 [묻고 답하기] 게시판으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Q2. 채점프로그램을(를) 설치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파일 office.msi를 찾을 수 없습니다.

    A2. 다운 받은 자료의 압축을 풀지 않고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압축을 해제한 후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Q3. 프로그램 설치 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채점프로그램에 대한 시스템 구성요소를 설치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설치를 계속하려면 모든 시스템 구성요소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자세히’ 버튼 클릭하면

    다음 오류가 발생하여 Microsoft.NET Framework 4 Clent Profile(x86 및 x64) 구성 요소를 설치하지 못했습니다.~

     

    A3. 닷넷 프레임워크 4.0 풀버전이 설치되지 않아 생기는 문제입니다. 

    CD에 포함된 DotNetFX40을 설치해주세요. 인터넷에서 해당 자료를 찾아 설치하셔도 무관합니다.

     

     

    ■ 채점프로그램 사용

    Q4. 채점 중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해당 파일은 채점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파일입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A4. 컴퓨터활용능력 채점프로그램에서 나타날 수 있는 오류입니다.

    1. 채점프로그램은 기본모의고사, 실전모의고사, 책에 있는 기출문제 만 채점할 수 있습니다.

    섹션 부분의 파일이나 시험대비자료에서 다운받은 파일을 채점한 것은 아닌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2. 책에 있는 파일을 채점했는데도 이와 같은 내용이 나온다면 엑셀 파일의 암호를 해제하고 채점할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책에 있는 암호로 다시 암호 설정 후 채점해주세요.

     

     

    Q5. 채점 중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채점을 지원하지 않는 파일이거나 파일의 작성된 내용이 너무 적어 정답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A5. ITQ 채점프로그램에서 나타날 수 있는 오류입니다.

    작성된 내용이 적어 정답 파일을 불러오지 못해 나타난 메시지입니다.

    ITQ 채점프로그램은 모든 페이지의 텍스트가 70% 이상 일치해야 정답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내용을 더 작성한 다음 채점해주세요.

     

     

    Q6.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Visual Basic 프로젝트는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

    A6. 엑셀 보안 설정을 변경 후 채점프로그램은 사용해주세요.

    [파일] - [옵션] - [보안 센터] - [보안 센터 설정]에 들어가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해주세요.

     


    Q7.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액세스 파일이 아닙니다. 

    만약 액세스 파일을 채점했는데도 이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Microsoft Access Database Engine 2010 재배포 가능 패키지' 설치하십시오.

     

    A7. 책의 문제에 있는 액세스 파일이 아닌 경우나 드라이버 인식이 안되거나 설치가 필요한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버튼에 연결된 페이지에서 오피스 비트에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세요.

    [드라이버 다운로드] 버튼이 반응이 없는 경우 아래  링크된 페이지에서 자료를 다운받아 설치해주세요.

     

    [Microsoft Access Database Engine] 다운로드 바로가기

    주소: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3255

     

    ※ 오피스 비트는 [파일] - [도움말]로 들어가

    'Microsoft Excel 정보'의 '버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2비트인 경우 AccessDatabaseEngine.exe 를

    64비트인 경우 AccessDatabaseEngine_X64.exe를 받아 설치해주세요.

     

    ※ 64비트 드라이버 설치 후에도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32비트용 AccessDatabaseEngine.exe 를 다운받아 아래 순서대로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1.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3255 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AccessDatabaseEngine.exe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 파일은 [내PC]-[다운로드] 폴더에 받아주세요.

     

    2. '명령프롬프트'를 열어주세요.


     

    3.  창이 나타나면 cd downloads 를 입력 후 Enter키를 눌러주세요.

    그 다음 줄에 AccessDatabaseEngine.exe/passive 를 입력 후 Enter키를 눌러주세요.

     

     

    Q8.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Microsoft Office Excel 프로그램이 손상되어 정상적으로 채점 할 수 없습니다.

    A8. 오피스 프로그램이 손상되어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을 완전히 제거 재설치 해주시길 바랍니다.

    재설치 후 같은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손상된 부분이 지워지지 않은 것으로 이 경우 원도우를 재설치 하신 다음 프로그램을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Q9.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Microsoft Office Access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A9.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채점프로그램에서 나타날 수 있는 오류입니다.

    Access(액세스) 프로그램 설치 후 채점프로그램을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Q10.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파일이나 어셈블리 'System.core, Version=2.0.5.0, Culture=neutral, PublicKey Token ~ 

    A10. 닷넷프레임워크가 업데이트 되어있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아래 링크된 페이지에서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 바로가기

    주소: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56

     

    * 시스템 종류 별로 업데이트 파일을 구별해 다운받아주세요.

    32비트인 경우: NDP40-KB2468871-v2-x86.exe

    64비트인 경우: NDP40-KB2468871-v2-x64.exe

     

    * 시스템 종류는 [제어판] - [시스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11. 오류 메시지입니다.

    'Microsoft.Office.Interop.Excel.ApplicationClass' 형식의 COM 개체를 인터페이스 형식~

    A11. 오피스 프로그램이 손상되어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을 완전히 제거 재설치 해주시길 바랍니다. 

    재설치 후 같은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손상된 부분이 지워지지 않은 것으로 이 경우 원도우를 재설치 하신 다음 프로그램을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 부록/자료 관련 부록 CD에 있는 채점프로그램, 실습파일은 어떻게 설치하나요?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자료도 설치 방법은 같습니다.

    다운받은 자료를 꼭 압축을 푼 다음 채점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 부록/자료 관련 [채점프로그램 오류] 채점프로그램을(를) 설치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다운 받은 자료의 압축을 풀지 않고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압축을 해제한 후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 부록/자료 관련 [채점프로그램 오류] 채점프로그램에 대한 시스템 구성요소를 설치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닷넷 프레임워크 4.0 풀버전이 설치되지 않아 생기는 문제입니다. 

    CD에 포함된 DotNetFX40을 설치해주세요. 인터넷에서 해당 자료를 찾아 설치하셔도 무관합니다.

     

  • 부록/자료 관련 [채점프로그램 오류] 'Microsoft.Office.Interop.Excel.ApplicationClass' 형식의 COM 개체를 인터페이스 형식~

     

    오피스 프로그램이 손상되어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을 완전히 제거 재설치 해주시길 바랍니다. 

    재설치 후 같은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손상된 부분이 지워지지 않은 것으로 이 경우 원도우를 재설치 하신 다음 프로그램을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 부록/자료 관련 [채점프로그램 오류] 본 프로그램은 사용 기간이 만료되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 기한이 만료된 채점프로그램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채점 프로그램은 현재 서버 과부하 및 원활한 사용 등의 이유로 서비스 지속기간에 한계가 있어, 사용 기간에 제한을 두었습니다.

     

    채점프로그램이 사용기한이 만료된 경우 불편하시더라도 교재에 수록된 정답 및 정답 파일과 내용을 직접 비교 확인하는 방법으로 채점해주시길 바랍니다.

    정답이 맞는지 판단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작성한 파일(엑셀, 액세스, 한글 파일 등)을 첨부해 [묻고 답하기] 게시판으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부록/자료 관련 [채점프로그램 오류] 파일이나 어셈블리 'System.core, Version=2.0.5.0, Culture=neutral, PublicKey Token ~

     

    위 그림과 같이 

     

    파일이나 어셈블리 'System.core, Version=2.0.5.0, Culture=neutral, PublicKey Token ~

    (예외가 발생한 HRESULT: 0x80131047)

     

    이라는 내용이 있는 오류는 채점프로그램 사용에 필요한 닷넷프레임워크가 업데이트 되어있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아래 링크된 페이지에서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 바로가기

    주소: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56

     

    * 시스템 종류 별로 업데이트 파일을 구별해 다운받아주세요.

    32비트인 경우: NDP40-KB2468871-v2-x86.exe

    64비트인 경우: NDP40-KB2468871-v2-x64.exe

     

     

    * 시스템 종류는 [제어판] - [시스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부록/자료 관련 [채점프로그램 오류] Microsoft Office Access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컴퓨터활용능력 1급 실기 채점프로그램에서 나타날 수 있는 오류입니다.

    Access(액세스) 프로그램 설치 후 채점프로그램을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 부록/자료 관련 [채점프로그램 오류] Microsoft Office Excel 프로그램이 손상되어 정상적으로 채점 할 수 없습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이 손상되어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을 완전히 제거 재설치 해주시길 바랍니다. 

     

    재설치 후 같은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손상된 부분이 지워지지 않은 것으로 이 경우 원도우를 재설치 하신 다음 프로그램을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 부록/자료 관련 Microsoft.ACE.OLEDB.12.0 드라이버관련 답변드립니다.


     

    책의 문제에 있는 액세스 파일이 아닌 경우나 드라이버 인식이 안되거나 설치가 필요한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버튼에 연결된 페이지에서 오피스 비트에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세요.

     

    [드라이버 다운로드] 버튼이 반응이 없는 경우 아래  링크된 페이지에서 자료를 다운받아 설치해주세요.

     

    [Microsoft Access Database Engine] 다운로드 바로가기

    주소: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3255

     

    ※ 오피스 비트는 [파일] - [도움말]로 들어가

    'Microsoft Excel 정보'의 '버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2비트인 경우 AccessDatabaseEngine.exe 를

    64비트인 경우 AccessDatabaseEngine_X64.exe를 받아 설치해주세요.

     

    64비트 드라이버 설치 후에도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32비트용 AccessDatabaseEngine.exe 를 다운받아

    아래 순서대로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1.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13255 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AccessDatabaseEngine.exe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 파일은 [내PC]-[다운로드] 폴더에 받아주세요.

     

    2. '명령프롬프트'를 열어주세요.


     

     

     

    3.  창이 나타나면 cd downloads 를 입력 후 Enter키를 눌러주세요.

    그 다음 줄에 AccessDatabaseEngine.exe/passive 를 입력 후 Enter키를 눌러주세요.

     

     

  • 부록/자료 관련 [채점프로그램 오류] Visual Basic 프로젝트는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엑셀 보안 설정을 변경 후 채점프로그램은 사용해주세요.

    [파일] - [옵션] - [보안 센터] - [보안 센터 설정]에 들어가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해주세요.



     

  • 부록/자료 관련 [채점프로그램 오류] 채점을 지원하지 않는 파일이거나 파일의 작성된 내용이 너무 적어 정답을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ITQ 채점프로그램에서 나타날 수 있는 오류입니다.

     

    작성된 내용이 적어 정답 파일을 불러오지 못해 나타난 메시지입니다.

    ITQ 채점프로그램은 모든 페이지의 텍스트가 70% 이상 일치해야 정답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내용을 더 작성한 다음 채점해주세요.

  • 부록/자료 관련 [채점프로그램 오류] 해당 파일은 채점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파일입니다.


     

    컴퓨터활용능력 채점프로그램에서 나타날 수 있는 오류입니다.

     

    1. 채점프로그램은 기본모의고사, 실전모의고사, 책에 있는 기출문제 만 채점할 수 있습니다.

    섹션 부분의 파일이나 시험대비자료에서 다운받은 파일을 채점한 것은 아닌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2. 책에 있는 파일을 채점했는데도 이와 같은 내용이 나온다면 

      엑셀 파일의 암호를 해제하고 채점할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책에 있는 암호로 다시 암호 설정 후 채점해주세요.

     

  • 홈페이지/앱 이용 1:1 문의를 했었습니다. 문의한 내용과 답변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1:1문의]에 문의하신 내용은 [마이길벗] - [나의 문의/답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도서 관련 책 내용을 미리 볼 수 없나요?

    도서 상세 정보 페이지에서 [미리보기]를 클릭하면 책 내용 중 일부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 도서 검색과 미리보기 확인방법

    * 예시는 길벗이지톡 홈페이지이지만 사용방법은 동일합니다.

    * 화면 오른쪽 편에 있는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시면 검색창이 표시됩니다.


    1.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도서제목을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2. 검색 결과로 표시된 책을 클릭합니다.

     

     

    3. [미리보기] 버튼을 보시면 책 내용 일부분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영상 이용 수강 중인 강의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로그인 후 [마이길벗] - '나의 동영상 강좌'에서 [수강 중 강좌]로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영상 이용 동영상 강좌를 컴퓨터나 핸드폰 등에 저장할 수 있나요?

    동영상 강좌는 다운로드(저장)는 되지 않습니다. 

    PC 또는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수강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연결 상태가 아닌 스마트폰에서 강의를 수강할 경우 요금제에 따라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본인의 LTE 요금제와 데이터 용량을 잘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3G 환경에서는 속도 문제로 재생이 원할하지 않을 수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강의를 수강하는 경우 가급적 와이파이 연결 상태에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동영상 이용 동영상 강좌를 신청했습니다. 책은 집으로 배송되나요?

    동영상 강좌는 강의 영상만으로 구성된 상품입니다. 책은 별도 구매하셔야합니다.

    신청하신 강의에 맞는 책은 서점(인터넷 포함)에서 따로 구매주시길 바랍니다.

  • 동영상 이용 동영상 환불 규정이 어떻게 되나요?

    ■ 동영상 강의 결제 취소, 환불 규정

     결제 완료일 

    7일 이내이고.

    진도율이 5% 이하

    8일~30일 경과되고

    진도율 50% 이하

    30일 이상 경과되거나,

    진도율 50% 초과

     환불 금액

    결제 금액 100% 환불

    (결제 내역을 취소하는 방법으로 처리) 

     취소 처리에 따른 위약금과 

     수강한 이용료를 제외 하고 환불

    - 환불금액 = 이용료 - 위약금 - (이용료 * 진도율)

    - 위약금은 이용료의 10%입니다. 

    위 두 가지 조건 중 어느 하나라도 해당하면 환불 불가

     주의 사항

    - 진도율은 PC와 Mobile 모두 합쳐서 강의가 재생된 시간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즉, 특정 강의를 클릭만 했다고 해서 진도율이 바로 늘어나지 않습니다. 진도율은 '마이길벗 > 수강 중 강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강좌 외 물품이나 경품이 제공된 경우에는 여러분 본인 부담으로 본사에 물품/경품을 보내주시고, 반품이 확인되면 환불 처리해 드립니다.  물품/경품이 파손되거나 사용 흔적이 있으면 해당 정가를 차감하고 환불해 드립니다.

     

    ■ 결제 취소 및 환불 금액 입금

     • 실시간계좌이체, 신용카드 : 금융사에 따라 영업일 기준 3~5일 소요

     • 가상계좌, 무통장입금 : 접수 처리 후 익일 입금(주말의 경우 월요일에 접수 처리 후 화요일에 입금)


    ■ 진도율 반영

    수강 중인 강의 목록에 개별 강의 진도는 개별 강의시간의 10% 단위로 체크됩니다.

    예를 들어 1강의 강의시간이 30분이라면 3분 이상 수강시 진도율은 10%로 표시됩니다.

     

    전체 강의 진도율은 전체 강의 기준으로 진도율이 체크됩니다.

  • 동영상 이용 수강 중 강좌 일시정지와 일시정지 해제는 어떻게 하나요?

    수강 중인 강좌의 일시정지는 강좌당 1회이며 

    총 수강일의 50% 이내에서만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시정시 시 자동으로 수강 종료일이 연장됩니다.

    일시정지가 끝나는 날은 개별 통보는 되지 않습니다. 수강이 재개되는 날짜를 잘 기억해 수강을 이어가시길 바랍니다.


    ■ 일시정지 방법

    ​1. 로그인 후 [마이길벗]으로 들어갑니다.



    2. [나의 동영상 강좌] - [수강 중 강좌]로 들어가 일시정지할 강의에 있는 [수강 일시정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일시정지 할 기간을 선택 후 [신청]버튼을 누릅니다.

    ※ 일시정지 기간은 총 수강일의 50% 이내 기간만 가능합니다.

        (예: 수강 중이 강의의 수강기간이 30일인 경우 30일 동안 일시정지를 할 수 없음)



    ■ 일시 정지 해제 방법

    ​1. 로그인 후 [마이길벗]으로 들어갑니다.


    2. [나의 동영상 강좌] - [수강 중 강좌]로 들어가 일시정지 해제할  강의에 있는 [일시정지 해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동영상 이용 수강확인증과 수료증은 어떻게 다른가요?

    수강확인증은 수강 신청을 하였다는 영수증 용도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료증은 강의의 진도율, 수료 여부가 표시되어 수료 여부를 증빙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료증은 진도 70% 이상, 총 수강일의 80% 초과시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 증빙용으로 사용할 경우 제출 기관에서 인정하는 양식인지 여부는 제출 기관에 문의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첨부된 파일은 수강확인증과 수료증 샘플 파일입니다.

  • 기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한글, 어도비 프로그램 등은 어떻게 구하나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액세스), 한글, 어도비 프로그램(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프로 등), 오토캐드 등은 판매가 되고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도서 구매와 별개로 연습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구매, 설치하셔야 책에서 제공해드리는 실습예제를 활용하여 학습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아래아 한글, 어도비 그래픽 프로그램 판매 사이트 안내 드립니다.


    ■ 프로그램 제조사에서 구매하는 방법
    프로그램 제조사 별로 차이가 있지만 주로 최신 버전의 프로그램을 판매하고 최신 버전의 체험판(무료 사용)을 제공합니다.
    이전 버전 프로그램 구매를 희망하신다면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을 검색하거나 제조사 고객센터로 문의해봐주시길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Office(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구매처 바로가기
    한글과 컴퓨터  한글 구매처 바로가기
    어도비 그래픽(포토샵, 인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CC 구매 사이트 바로가기
    오토데스크(Auto cad) 구매 사이트 바로가기


    2. 쇼핑몰에서 구매하는 방법
    구매하고자 하는 프로그램 버전으로 온라인 쇼핑몰(G마켓, 인터파크, 11번가 등등)에서 검색하면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도서 관련 인쇄 불량/낱장으로 뜯어지는 잘못된 책을 받았습니다. 교환 받을 수 있나요?

    인쇄 불량, 제본 상태 불량 등 제작이 잘못된 책은
    구매처(온라인/일반 서점 모두 포함)에서 교환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도서 구매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동영상 이용 동영상 강의 수강확인증,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나요?

    네, 수강확인증과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수료증은 진도 70% 이상, 총 수강일의 80% 초과시에 발급이 가능합니다.

     

    ■ 수강확인증/수료증 발급 방법

    1. 로그인 후 [마이길벗]으로 들어갑니다. 


    2. [수강 중 강좌]를 클릭한 다음 수강 중인 강좌 목록에서 필요에 따라 [수강확인증 발급] 혹은 [수료증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인쇄] 버튼을 클릭하시면 인쇄 할 수 있습니다.



     

  • 동영상 이용 동영상 강의 결제창이 설치되지 안 돼요. (플러그인 128오류)

    동영상 결제는 이니페이 결제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결제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는 경우 아래 링크된 페이지에서 [INIpay 마법사] 버튼을 클릭해 실행해주시길 바랍니다.

    [INIpay] 바로가기



    위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이니시스 고객센터의 내용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부록/자료 관련 강의용 PT 자료는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로그인 후 [고객센터] - [교재,저자] - [교수,강사 자료]로 들어가시면 제작된 강의용 자료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교수, 강사 인증되지 않은 계정으로는 자료를 다운받을 수 없습니다.

    [교수, 강사 인증 방법] 바로가기

     


     

     

    [교사,강사 자료]에 등록되지 않은 책의 PT 자료가 필요하신 경우 [고객센터] - [1:1 문의]로 문의해주시면 PPT 제작 가능 여부를 확인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기타 포인트 도서로 신청한 책을 받지 못했어요 , 책이 잘못왔어요. 어떻게 하나요?

    [고객센터] - [1:1문의]으로 미배송, 배송 착오에 대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받지 못한 책 제목 혹은 잘못 받은 책의 제목을 적어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기타 포인트로 구매한 책은 언제 발송되나요?

    월~목요일에 신청하면 다음 날 오후, 

    금~일요일에 신청하면 그 다음 주 월요일 오후에 택배 배송이 시작됩니다.

     

    배송이 시작되면 통상 2~3일 정도 후에 받을 수 있지만

    명절, 연휴, 재고 부족, 배송 회사 사정으로 인해 도착이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배송 상태 확인은 [마이길벗] - [포인트 도서 신청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예시 이미지는 길벗┃이지톡 이미지이지만 메뉴 위치, 구성은 동일합니다.


     

  • 홈페이지/앱 이용 원고 접수(투고)는 어떻게 하나요?

    [고객센터] - [교재,저자] 의 '저자 모집 접수'에 투고하실 수 있습니다.

    원고 검토 기간은 평균 2 ~ 4주가 소요되며 

    검토 후 투고시 작성하신 연락처 혹은 이메일로 연락을 드립니다.

  • 도서 관련 전자책을 잘못 구매했어요. 어떻게 환불 받나요?

    전자책 환불은 판매처의 규정에 따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판매처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 홈페이지/앱 이용 견본(샘플) 도서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고객센터] - [교재,저자] - [교재채택 상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해주신 건은 영업일 기준 1~2일 안에 담당자가 확인해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 회원정보 관련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1. 로그인 후 [마이길벗]으로 들어갑니다. 

     

    2.  [회원정보 관리] - [회원탈퇴] 에서 탈퇴 사유 입력 후 [탈퇴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회원 탈퇴시 탈퇴한 계정(이메일 주소)는 복구 불가능하며,  

    등록한 게시물 외 동영상 수강 기록, 개인정보(포인트 포함)는 모두 삭제됩니다. 


     

  • 회원정보 관련 이름과 이메일주소를 변경 할 수 있나요?

    ■ 이메일 주소 변경 불가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여 이메일 주소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 이름 변경 가능
         [마이길벗] , [회원정보 관리] - [회원 정보 수정]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 관련 교수/강사 회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 후 [회원정보 관리] - [교수/강사 등록]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로그인 후 오른쪽 위 [마이길벗]을 클릭합니다.

     

    2. [회원정보 관리] - [교수/강사 등록]으로 들어가 "교수/교사/강사 등록"을 선택해 정보 입력 후 [SMS 인증요청]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인증 문자가 발송됩니다.

    ※ 핸드폰 번호가 등록되어있지 않으면 문자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3. 문자 메시지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 후 [인증확인], [저장] 순서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 회원정보 관련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1. 홈페이지 오른쪽 위 [로그인]을 누른 다음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합니다.

    ※ 이미 로그인되어 있는 상태라면 [로그아웃]하시면 [로그인]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가입한 입력한 이메일 주소와 이름을 입력한 다음 [임시 비밀번호 전송] 버튼을 클릭하면 이메일로 임시번호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예시입니다. 이메일 주소와 이름 부분은 본인 정보를 입력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