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공 TOEIC

통합검색

시험후기

제목 11월 25일 정기토익 후기
등록일 2018.11.28 10:20 조회 286 추천 1

 

 

 

 

 

<2018년 11월 25일 정기토익 후기>

 

 

다른 파트는 무난한 수준이었지만 파트 2가 어렵게 출제됐습니다. 우회이거나 아예 다른 흐름의 답변 때문에 난이도가 높았습니다. RC는 파트 5, 6이 평소보다 어렵게 출제됐습니다. 파트 7은 시간이 부족해서 삼중 지문을 끝까지 풀지 못한 수험생들이 많았을 것 같이 읽어야 할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PART1 (난이도 중)

 

파트 1은 평소와 비슷한 수준으로 출제됐습니다.

인물 사진이 5문제 사물, 풍경 사진이 1문제 출제됐고, 인물 사진 중 등장인물이 다수인 사진은 2문제 출제됐습니다.

Walk, side by side, stack, prepare 등의 주요 어휘가 나왔습니다. 파트 1은 주요 동사 위주로 학습하는 게 효율적입니다. 시험 전 집중적으로 동사 표현을 학습하면 단기간에 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PART2 (난이도 상)

 

의문사 의문문이 11문제 나머지 일반 의문문 등의 질문이 14문제 출제됐습니다.

출제 유형은 지난 시험에서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최근 유형에서 몇 문제씩 출제되는 간접, 우회적인 답변이 어김없이 출제됐고, 질문의 흐름과 완전히 다른 응답을 하는 고난도 문제도 출제되어 난이도가

높아졌습니다.

기존의 일반적인 출제 패턴과 표현을 암기에 의존하는 수험생들은 아주 어려웠던 시험이었습니다.

이런 유형은 예상이나 풀이 노하우로는 한계가 있어서 청취 시간에 집중력을 높이고 최근 출제되는

유형을 답은 음성을 자주 듣고 소리에 익숙해지는 것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PART 3 (난이도 상)

 

가전제품 상점, 부동산, 가구점, 무역 박람회, 회사 등 다양한 지문이 출제됐고 그래픽 문제가 세 문제

출제됐습니다. 주제와 목적을 묻는 문제와 장소를 묻는 일반적인 유형이 출제됐고,

특이사항으로 남녀의대화에 따라 답을 고르는 문제가 많이 출제됐습니다. 이전 유형과 같이 대화의 흐름을 잘 들여다보면 손쉽게 답을 고를 수 있는 문제가 많이 출제됐습니다.

반드시 문제는 먼저 읽고 답을 골라내는 연습을 많이 해야 고득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PART 4 (난이도 중)

 

공항 안내, 관광, 회사 소식, 광고, 회의 발췌록, 방송, 행사 소개, 뉴스 기사 등의 유형이 다양하게 출제됐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다수를 향해 얘기하는 지문이 많이 출제됐다는 점입니다. 패러프레이징도 항상 출제되는 수준으로 출제됐습니다. 그래픽 문제는 두 지문 출제됐고 평이한 난이도 였습니다.

파트 4는 3처럼 문제를 반드시 읽고 답이 나오기를 기다리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PART 5&6 (난이도 상)

 

문법과 어형 문제는 상대적으로 쉽게 풀렸으나 어휘 문제가 어렵게 출제됐습니다.

파트 5, 6의 난이도가 높았던 이유는 파트 5의 어휘 문제가 어렵게 출제되었기 때문입니다.

Forgettable, completion 등의 어휘가 나왔는데 평소에 단어의 파생형, 유의어 등을 알고 있어야 답을 쉽게 고를 수 있습니다.

한글 의미로는 큰 차이가 없지만 예문에서의 쓰임으로 그 단어를 알고 있어야 실수를 줄 일 수 있습니다. 이번 시험에 출제된 associate 같은 단어도 sales associate(판매사원)로로 묶어서 알고 있어야

답을 고를 수 있습니다.

 

 

 

 

PART 7 (난이도 상)

 

단일 지문은 특이 사항이 없이 보통 출제되는 지문이 평이하게 출제됐습니다. 이메일, 웹 사이트, 광고, 양식, 안내, 공고 등의 유형이 출제됐습니다. 이중 지문은 조금 쉽게 출제됐지만 삼중 지문에 계속 기사가 포함되어 있어서 난이도가 높았습니다. 이중, 삼중 지문에서 특이사항은 일정이 많이 출제되었다는 것입니다. 문제 유형에서는 추론 문제가 많이 나와서 최근 파트 7의 전체적인 난이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