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공 IT

통합검색

묻고 답하기

제목 [워드프로세서] 채점프로그램 오류 해결 방법
작성일 2018-12-04 조회 9890

워드프로세서 채점프로그램 오류 해결 방법

※ Ctrl + F 키를 눌러 ‘찾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찾고자 하는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각주 글꼴 크기 채점 오류와 같이 채점 결과에 대한 내용은 

★ 자주하는 질문_그림, 각주, 표, 탈자 감점 원인 에서 확인해주세요.

 
■ 채점프로그램 설치 관련

 

Q1. 설치가 아예 진행되지 않거나 중단됩니다.
A1. 방화벽이나 백신 프로그램의 영향으로 채점 프로그램 설치가 중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같은 경우 방화벽을 해제하시고, 백신 프로그램을 실시간 감시를 해제하신 뒤 설치를 시도해주시길 바랍니다.

 

 

 

Q2.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응용 프로그램 파일 office.msi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예시 이미지는 컴퓨터활용능력 이미지입니다.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A2. 다운 받은 자료의 압축을 풀지 않고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압축 해제 후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Q3.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채점프로그램에 대한 시스템 구성요소를 설치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설치를 계속하려면 모든 시스템 구성요소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자세히’ 버튼 클릭하면


다음 오류가 발생하여 Microsoft.NET Framework 4 Clent Profile(x86 및 x64) 구성 요소를 설치하지 못했습니다.~
*예시 이미지는 컴퓨터활용능력 이미지입니다. 워드프로세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A3. 닷넷 프레임워크 4.0 풀버전이 설치되지 않아 생기는 문제입니다. 
CD에 포함된 DotNetFX40을 설치해주세요. 인터넷에서 해당 자료를 찾아 설치하셔도 무관합니다.

 


 
■ 채점프로그램 실행 관련

 

Q4. 채점 프로그램이 기한이 만료되었다고 사용할 수 없다고 나타납니다.
A4. 사용 기간이 만료된 채점프로그램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교재에 수록된 정답 내용과 직접 비교 확인하시는 방법으로 채점해주세요.

정답이 맞는지 판단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묻고 답하기] 게시판에 작성한 파일(한글 파일)을 첨부하여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Q5.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응용 프로그램에서 처리되지 않은 예외가 발생했습니다. [계속]을 클릭하면 응용 프로그램에서 이 오류를 무시하고 계속합니다. [끝내기]를 클릭하면 응용 프로그램이 즉시 닫힙니다.


파일이나 어셈블리 'System.core, Version=2.0.5.0, Culture=neutral, PublicKey Token ~
(예외가 발생한 HRESULT: 0x80131047)

 

A5. 이 문제는 닷넷프레임워크 패치 문제로 아래 링크에서 직접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 바로가기

주소: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56
 
* 시스템 운영 체제 별로 업데이트 파일을 구별해 다운받아주세요.
32비트인 경우: NDP40-KB2468871-v2-x86.exe
64비트인 경우: NDP40-KB2468871-v2-x64.exe


* 시스템 운영 체제는 [제어판] - [시스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6.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채점프로그램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A6. 윈도우 환경 문제로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윈도우 재설치 후 채점프로그램을 사용해주세요.

 

 


■ 채점프로그램 채점 결과 오류

 

Q. 채점 프로그램의 채점 결과와 교재의 정답이 다릅니다.
A. 채점 프로그램에 등록된 파일의 오류나 교재의 오탈자로 인한 것으로 채점 프로그램의 오류나 교재의 오탈자를 시나공 카페의 묻고 답하기, 오류신고로 알려주시면 수정/반영하겠습니다.

 


 

■ 기타

 

Q. Q&A에 채점프로그램 오류 메시지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결해야하나요?
A. Q&A에 해당되는 오류가 없는 경우, [묻고 답하기] 게시판으로 문의해주세요.
문의를 남기실 때에는 꼭!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글을 남겨주세요.

 

1. 오류 메시지를 캡처한 이미지 파일
2. 채점에 사용한 한글 파일(이미지 캡쳐한 파일 X)

 

단순한 증상의 설명만으로는 해결이나 원인을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꼭! 오류 메시지 캡처 한 파일, 채점에 사용한 파일을 첨부해 문의해주세요.


파일이 첨부되지 않는 경우 qna@gilbut.co.kr로 문의해주세요.

 

 

첨부파일
  • 첨부파일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