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공 IT

통합검색

묻고 답하기

제목 윈도우10 Microsoft Defender로 인해 실습파일이 삭제돼요(트로이목마)
작성일 2021-02-19 조회 4815

안녕하세요. 시나공입니다. 

최근 윈도우10 디펜더가 컴퓨터활용능력과 워드 설치프로그램을 트로이 목마(rojan:win32/wacatac.DC) 바이러스로 잘못 인지하여 설치를 막고 있습니다. 

그런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 후 설치 바랍니다. 



윈도우10 디펜더 실시간 보호 끄기

 

1. 화면 하단 숨겨진 아이콘을 클릭하여 방패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 

 

 

3.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 설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4. 실시간 보호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채점 프로그램 실습파일을 설치해 주세요. 

 

 

5. 실습 파일의 설치를 마쳤다면 실시간 보호를 으로 설정합니다. 

디펜더의 실시간 보호를 사용하지 않으면 시스템 안전에 위험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설치 후에 반드시 실시간 보호를 켜주세요.   

 

 

 

윈도우10 디펜더 검사 항목 제외하기  


6. 하지만 이후 채점프로그램 사용에서 동일하게 사용 제한이 생긴다면 실시간 끔으로 재설정 하거나

제외 항목에 제외 추가 또는 제거를 선택합니다. 1, 2, 3번의 경로대로 들어가 아래 항목을 찾습니다.  


 

7. 제외 사항 추가에 파일을 선택하고 사용하는 채점프로그램의 대상 경로를 추가 합니다. 

 

  

 

경로는 바탕화면에 설치되는 채점프로그램 바로가기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속성]으로 들어가면 [바로가기] 탭의 [대상]을 복사하여 붙여넣기(""제외) 합니다. 


 

 

 

 

8. 아래와 같이 실시간 검사 항목에서 채점프로그램의 업데이트 항목은 제외가 되었습니다. 

 

 

그외 사용하고 있는 백신 프로그램에서도 동일하게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해당 백신 프로그램의 사용을 중지하거나 검사 항목에서 채점프로그램의 경로를 제외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