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공 IT

통합검색

묻고 답하기

제목 [ITQ 공통]채점 프로그램 오류 해결 방법 및 기타 Q&A
작성일 2018-12-04 조회 24419

ITQ 채점 프로그램 오류 해결 방법 및 기타 Q&A

* Ctrl + F 키를 눌러 '찾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찾고자하는 내용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시험 준비

 

Q. 시험장에서 받는 시험지는 흑백인가요?
A. 네, 시험지는 흑백입니다.

 

 

 

Q. 시험 접수 방법과 수험표 확인 등은 어디로 문의해야 하나요?
A. 시험 접수 등 응시에 대한 문의는 시행처 홈페이지 혹은 콜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ITQ 시행처 문의 게시판 : http://apply.itq.or.kr/help/faq_list.asp?board_num=1020
▶ ITQ 시행처 콜센터 : 1577-9402

 

 


■ 채점 프로그램 설치 오류

 

Q1. 설치 중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응용 프로그램 파일 office.msi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예시 이미지는 컴퓨터활용능력 이미지입니다. ITQ 채점프로그램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A1. 다운받은 자료의 압축을 풀지 않고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압축 해제 후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 채점 프로그램 채점 오류

 

Q2.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해 채점 모듈을 초기화하기 못했습니다.
‘PlumberryCustom.OfficeInterop.NotRegisteredException’형식의 예외가 Throw되었습니다.

 

A2. 레지스트리가 손상 되어 발생한 오류 입니다. 오피스 프로그램을 완전히 제거 후 재설치 해 주세요.
재설치 후 같은 오류 메시지가 확인된다면 손상된 레지스트리가 지워지지 않아 발생하는 것으로 
원도우 재설치 후 프로그램을 사용해주세요.

 

 

 

Q3.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Microsoft Office 2007 버전이 낮아 채점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Service Pack 2 이상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A3.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서비스가 2007버전은 중단되어 2010 버전의 업데이트를 안내드립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9647

만약 이 업데이트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오피스 2010 이상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Q4.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채점을 지원하지 않는 파일이거나 파일의 작성된 내용이 너무 적어 정답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A4. 작성된 내용이 적어 정답파일을 불러오지 못해 발생한 오류입니다.
ITQ 채점프로그램은 모든 페이지의 텍스트가 70퍼센트 이상 일치해야 정답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내용을 더 작성한 다음 채점해주세요.

 

 

 

Q5.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응용 프로그램에서 처리되지 않은 예외가 발생했습니다. [계속]을 클릭하면 응용 프로그램에서 이 오류를 무시하고 계속합니다. [끝내기]를 클릭하면 응용 프로그램이 즉시 닫힙니다.


파일이나 어셈블리 'System.core, Version=2.0.5.0, Culture=neutral, PublicKey Token ~
(예외가 발생한 HRESULT: 0x80131047)

 

A5. 이 문제는 닷넷프레임워크 패치 문제로 아래 링크에서 직접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 바로가기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56

 

* 시스템 운영 체제 별로 업데이트 파일을 구별해 다운받아주세요.
32비트인 경우: NDP40-KB2468871-v2-x86.exe
64비트인 경우: NDP40-KB2468871-v2-x64.exe


* 시스템 운영 체제는 [제어판] - [시스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기타

 

Q. Q&A에 채점프로그램 오류 메시지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결해야하나요?
A. Q&A에 해당되는 오류가 없는 경우, [묻고 답하기] 게시판 으로 문의해 주세요.
문의를 남기실 때에는 꼭!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글을 남겨주세요.


1. 오류 메시지를 캡처한 이미지 파일
2. 채점에 사용한 엑셀, 파워포인트, 한글  파일


단순한 증상의 설명만으로는 해결이나 원인을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꼭! 오류메시지 캡처 한 파일, 채점에 사용한 파일을 첨부해 문의해주세요.

 

파일이 첨부되지 않는 경우 qna@gilbut.co.kr로 문의해주세요.

 


  

첨부파일
  • 첨부파일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