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공 TOEIC

통합검색

묻고 답하기

제목 안녕하세요
도서/쪽 페이지 시나공 토익 BASIC LISTENING / 195쪽
등록일 2019-03-06 조회 158
작성자 김*규

안녕하세요 토익 베이직으로 처음 토익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입니다.

공부를 하다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본 교재 Unit27에서 1번 문제가 What type of business is the woman calling?  이건데요

업종을 묻는 문제로서 photocopier(복사기) 라는 단서가 있기 때문에 답이 (A) An office supply store 로 나와있습니다. (다른 단서X)

그런데 복사기는 전자 제품으로서 삼X전자 나 LX샾 하이XX 등 전자 제품매장에서 판매하는 용품입니다. (사무용품점에서도 판매를 할 수 있겠지만요)

그럼 (D) An electronics store (전자제품 매장) 이것도 답이 될 수 있는것 아닌가요?

비슷한 건 으로 만약 컴퓨터라는 단서가 지문에 있었다면요 ? 컴퓨터 역시 전자제품인데 사무에 꼭 필요한 물건이므로 사무용품인건가요?

그럼 컴퓨터나 복사기 등 사무실에서 쓰는 전자제품은 토익에서 전자제품으로 보지 않고 전부 사무용품으로 간주하는 것인가요?

토익 시험에서 사무용품과 전자제품을 구분하는 기준을 가르쳐 주세요 ~ !

  

첨부파일
  • 첨부파일 없음
제목 답변입니다.
등록일 2019-03-11

김선규님 안녕하세요. 길벗입니다. 

사무용품의 정의는 '사무실의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기, 도구, 부속품 등.' 입니다. 그래서 사무실에서 업무에 사용하는 모든 용품을 사무용품이라고 포괄할 수 있습니다. 

복사기는 물론 적어주신대로 일반 전자제품을 판매하는 곳에서 제조 및 판매도 합니다. 그리고 전기를 일단 사용하는 기기이다 보니 전자제품으로도 볼 수 있는데요, 복사기, 프린터, 컴퓨터 등과 TV, 냉장고, 에어컨, 선풍기, 세탁기 등 부류를 조금 나눈다면 사무용품과 일반 가전이라고 부르는 것의 구분이 가시지 않을까 싶어요. 

토익에서는 세세하게 구분하지 않고 일반적인 선에서 나눕니다. 복사기를 어디서 많이 사용하는지, 가정에서인지 사무실인지만 생각해서 문제를 풀어주시면 더 쉽게 풀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고맙습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