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공 TOEIC

통합검색

묻고 답하기

제목 196번 197번 답변에 관하여 질문 드립니다.
도서/쪽 페이지 시나공 토익 950 실전 모의고사 / 59쪽
등록일 2019-12-26 조회 198
작성자 D****l

정현진님이 저와는 다른 이유로 질문을 하셨고 이에 관련해 답변이 이상하여 재차 질문 드립니다.  

 

196번의 전 답변에서는 "문제의 의도는   Whichever method you choose, don’t forget to visit our clubhouse to have your photo taken for your membership card.부분을 보고 (B) Visit the clubhouse를 고르시도록 한겁니다. 그리고 질문에 들어간 most likely를 통해 (A)보다는 (B)가 먼저 일어날 일임을 표현하려 한 거죠. "  

 

라고 해답을 주셨는데 most likely를 통해 A 보다 B가 먼저 일어난 일임라는 것을 표현하려 했다는 부분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전 (D)를 보고 잠시 고민을 했었습니다. 최종적으로 (B)를 고른 이유는 submitting the residency card is only required for the person who is registering for a new membership 이라는 이유이고 Mr. Locker씨는 Renew 이기 떄문에 프론트 데스크에 갈 이유가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입니다. 

(A)를 고르지 않은 이유는 Denver Lodge country and golf club이 residency card를 발급을 해준다는 명시도 되어있지 않으며 현재 residency card 가 terminate 되었다는것도 명시가 되어있지 않아서 입니다. 


제 풀이가 맞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197번의 A 와 B도 잠시 고민했었는데. (b)가 더 specific 하고 fit 이 좋아 골랐지만,  A같은 오답을 어떻게 피하면 좋을지 설명도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 없음
제목 답변입니다.
등록일 2020-01-03

안녕하세요. 다니엘님, 독자지원입니다. 

주신 질문에 저자 선생님의 답변 내용 전달 드립니다. 학습에 도움 되시길 바라며 새해에도 시나공 토익과 함께 좋은 성과 거두세요!!

================================

 

좋은 지적입니다.

196. 질문에 most likely가 들어가면 유추/추론 문제에 해당합니다. 지문에 문제에 대한 정답이 아주 명확히 나타나 있지는 않을 때, 그나마 '지문에 나온 내용 선에서 가장 적합한' 보기를 답으로 고르도록 유도하는 것이지요.^^  또한 문제를 만들 때, 독자분들의 (1) 모든 합리적 의심이나 (2) 문제풀이 과정을 모두 염두에 둘 수가 없고, 해설 부분도 그 경우의 수들을 다 담을 수 없어서, 어느 정도 완벽하지 못한 부분이 생겨나게 되는 것이구요. 독자분의 의견도 합리적이고 타당합니다.

 

197. 기출문제의 내용을 제 나름대로 머리 속으로 재구성하고, 최대한 비슷하게 보기구성을 하여 만들게 된 산물이 책으로 나오게 되는 것이구요. (A)와 같은 답을 고르시지 않도록 되는 방법은, 많은 문제풀이를 통해 '직접 체득'하시는 것이라고 밖에는 말씀드릴 수 없네요.^^ 그냥 '토익은 그렇다'라고 말씀드리면 너무 무책임한 것 같구요.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 없음